광양시민 안전제고 따뜻한 동행 ‘눈길’
상태바
광양시민 안전제고 따뜻한 동행 ‘눈길’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3.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소방서, 광양시새마을금고와 심폐소생술 교육 업무협약·‘가스타이머 콕’ 설치 사업비 기부도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소방서는 지난 21일 광양시새마을금고와 심폐소생술 업무협약 및 주택화재 예방을 위한 ‘가스타이머 콕’ 설치 사업비 기부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시민에게 지속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양소방서는 협약에 따라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오후 2시 광양시새마을금고 3층 카페에서 심폐소생술 및 심장충격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교육 신청 방법은 사전 예약 및 현장 접수가 가능하며, 5명 내외의 인원으로 30분 단위의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가스타이머 콕’은 음식물 탄화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가스 밸브를 차단하는 장치로, 광양시새마을금고가 광양시사회복지협의회를 거쳐 가스타이머 콕 설치지원비 5000만 원을 광양소방서에 기부했다.

설치 대상은 광양시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광양시새마을금고 김재숙 이사장은 “가스타이머 콕 설치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하고 화재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승호 광양소방서장은 “지속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광양시민이 응급 시에 심정지 환자의 생명을 더 많이 살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가스타이머 콕 설치로 취약계층의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해 더 안전한 광양을 만들고, 대국민적 안전 인식 확산과 환경 구축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