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업인 안전보험·농기계 종합보험 가입 지원
상태바
화순군, 농업인 안전보험·농기계 종합보험 가입 지원
  • 양인선 기자
  • 승인 2023.03.2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여러분! 농업인 안전보험에 지금 가입하세요.”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재해로부터 안전하게 농사짓도록 농업인 안전보험 및 농기계 종합보험 보험료를 지원하고 있다.

화순군은 농작업 중 발생하는 관련 재해를 보상함으로써 농업인과 작업근로자를 보호하고 농촌의 생활 안정과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농업인 안전보험 및 농기계 종합보험’으로 농업인 안전보험료를 지원한다. 

가입대상은 만 15~87세까지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으로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자이다. 보조는 80%이며, 자부담 20% 중 10%를 군비로 추가 지원한다.

더불어 농작업 중 발생하는 농기계 사고로 인한 재해 피해를 보장하여 안정적인 영농 수행에 기여하고자 농기계 종합보험료도 지원한다. 

가입대상은 농기계(12종)를 소유 또는 관리하는 만 19세 이상 농업인과 농업법인으로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자로 하며 농기계 종합보험의 자부담률은 20%이다.

※ 가입대상 농기계 : 12종
경운기, 트랙터, 콤바인, SS분무기, 승용관리기, 승용이앙기, 항공방제기(드론포함), 광역방제기, 베일러, 농용굴삭기, 농용동력운반차, 농용로우더 

◇ 올해도 안전하게 농사짓도록 농업 보험에 지금 가입하세요
화순군 관계자는 “농업인 안전보험은 보험이 아니라 농업인을 위한 복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농업인의 생활안정과 사회안전망 제공에 기여하고 있다.”라며, “화순군도 자체 예산을 편성하여 추가 지원 중으로 모든 농업인이 안전한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빠짐없이 가입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농축협에 방문하여 보험 가입 상담을 받거나 1544-4000(농업인 안전보험), 1644-9000(농기계종합보험)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