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 20일 21세기장성아카데미서 강연
상태바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 20일 21세기장성아카데미서 강연
  • /장성=유우현 기자
  • 승인 2023.04.1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가 오는 20일 열리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서 강연을 맡는다.

권 교수는 ‘내가 살인자의 마음을 읽는 이유’ 등의 저서와 SBS ‘그것이 알고 싶다’를 비롯한 다수의 방송 출연으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범죄 프로파일링 전문가다. 범죄 프로파일링은 범죄에 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범인의 특징을 찾아내는 수사 기법이다.

2000년대 초반 윤외출 경무관에게 발탁돼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가 된 권일용 교수는 이춘재, 정남규, 강호순 등 연쇄살인범을 비롯해 1000여 명의 범죄자를 프로파일링하며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해 왔다. 현재 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권일용 교수에 따르면 현대사회 범죄는 정서적 학대와 심리적 폭력으로 점철된 가스라이팅, 그루밍 성범죄 등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범죄가 우리 일상을 파고들지 못하도록 막는 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본다.

권일용 프로파일러와 함께하는 제1160회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20일 오후 4시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리며 식전행사로는 댄스팀 ‘미스몰리’의 공연이 준비돼 있다.

현장 강연은 별도 신청 없이 선착순 입장이며, 장성군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다. 강연 영상은 장성군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