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사업 탄력
상태바
영암군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사업 탄력
  • /영암=장재일 기자
  • 승인 2023.04.2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45개 마을 추가 선정, 총 135개 마을 지원

[영암=광주타임즈]장재일 기자=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전남도가 역점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정 전남 으뜸마을 만들기’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이 사업은 전남도의 강점인 청정자원을 관리‧보전하기 위해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마을가꾸기 특화사업으로, 꽃밭 조성, 벽화 그리기, 문패 달기 등을 통해 마을환경을 개선하고 나아가 주민 소통을 통한 마을공동체의 활력을 증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군은 이번에 신규 마을 45개소를 추가 선정함으로써 2년차 으뜸마을 45개소, 3년차 으뜸마을 45개소를 포함한 총 135개소가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부터는 마을별 사업비를 2백만원 증액하여 3년간 5백만원씩 총 1천 5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며, 우수 으뜸마을에 대해서는 2백만원의 추가 사업비와 우수 마을 현판을 수여한다.

군 관계자는 “마을이 변화하고 있다. 주민들이 특색있는 마을을 가꾸는 데 더욱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어 무척 고무적이다”며, “마을에서 일어나는 작은 변화가 주민들의 만족감과 자긍심을 크게 높이는 것을 목격하고 있다. 이 사업이 마을별 특색을 살리고 주민 간 화합과 공동체의식을 다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