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섬진강 권역에 ‘윤동주 테마’ 관광명소 조성
상태바
광양 섬진강 권역에 ‘윤동주 테마’ 관광명소 조성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5.0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 공모사업 선정
130억 원 투입, 별빛정원·문학관 등 조성
윤동주 별빛아일랜드 계획도.                                                                  /광양시 제공
윤동주 별빛아일랜드 계획도. /광양시 제공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시는 2023년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 공모에 ‘섬진강 속 빛나는 윤동주의 별빛 아일랜드’가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은 전남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해당 지역의 특성에 맞는 전략사업을 선정해 지역의 자립적 발전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남도가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시는 이번 공모에 응모해, 1차 서면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사업의 필요성, 계획 타당성,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섬진강 속 빛나는 윤동주의 별빛 아일랜드’ 사업은 배알도와 망덕포구 일원에 2027년까지 도비 50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30억 원을 투입해 ▲동주의 별빛정원 조성 ▲망덕포구 가로특화 정비 ▲윤동주&정병욱 문학관 조성 ▲별빛로드 아트마켓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시는 섬진강권역에 ▲섬진강 영호남 복합형 환승공원 조성 ▲진월~광영 지방도 확포장공사 ▲중소벤처기업 (가칭)전남연수원 건립 ▲아트케이션 관광스테이 ▲배알도 공원 캠핑메카 조성사업 등의 10여 개 사업을 2027년까지 1617억 원을 투입해 관광 인프라를 다채롭게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이번에 선정된 ‘섬진강 속 빛나는 윤동주의 별빛 아일랜드’ 사업은 섬진강권역에 예정된 사업들과 연계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서 로컬브랜드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광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머무르고 체험할 수 있는 힐링 관광명소로 조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