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작은 섬 정주여건 개선 박차
상태바
고흥군, 작은 섬 정주여건 개선 박차
  • /고흥=유우현 기자
  • 승인 2023.05.0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락도 등 4개 지구, 행안부 공도 방지 사업 선정
28억 투입, 관정 개발·부잔교 설치 등 생활기반 확충

[고흥=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고흥군(군수 공영민)은 행정안전부 주관 ‘작은 섬 공도(空島) 방지 사업’에 대옥대도 등 4개 지구가 선정돼 국비 19억 6000만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2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작은 섬 공도 방지사업은 열악한 생활 환경으로 무인화 위기에 처한 작은 섬의 소멸을 막기 위해 정부가 사업비의 70%를 국비로 지원하고 주민이 안정적으로 정주할 수 있도록 생활 기반시설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고흥군은 지난해 10월 읍면 수요조사를 거쳐 행안부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한 바 있으며, 올해 3월 사업신청 대상지 현장확인 등 심사를 거쳐 올해 사업 대상지로 4개 유인도가 확정됐다. 

이번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4개 지구는 ▲대옥대도(영남면) ▲수락도(봉래면) ▲진지내도(과역면) ▲첨도(포두면)로, 군은 이 사업으로 관정 개발, 부잔교 설치, 방파제 연장, 도로 정비 등 주민 정주기반 확충을 위한 생활 기반시설을 갖춰나갈 예정이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작은 섬 공도 방지사업이 완료되면 그간 접안시설, 생활용수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어 왔던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상당수 해소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