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 삼호읍에 ‘아시아 하모니 거리’ 조성한다
상태바
영암 삼호읍에 ‘아시아 하모니 거리’ 조성한다
  • /영암=장재일 기자
  • 승인 2023.05.0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불국가산업단지 인접해 외국인 집중 거주
군, 내달까지 용역 완료·기본계획 수립 추진
내·외국인 소통·교류, 지역 경제활성화 기대

[영암=광주타임즈]장재일 기자=영암군이 외국인들이 집중 거주하고 있는 삼호읍 일대에 ‘아시아 하모니 거리’ 조성을 추진한다.

영암군은 최근 외국인주민 특화거리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갖고 ‘아시아 하모니 거리’ 조성에 힘쓰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영암군의 총인구대비 외국인주민 비율은 12.5%이다. 이는 전남도 평균 3.8%와 전국 평균 4.1%에 비해 높은 수준이다. 삼호읍 일대는 대불산단과 인접해 외국인들의 거주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지역이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외국인주민 지원협의회 위원, 삼호 소상공인 연합회장, 외국인주민 모니터링단원 등이 참석해 영암군의 외국인주민 현황을 공유했다.

이들은 영암군 외국인주민 특화거리가 경쟁력을 갖기 위해 특화 아이템 발굴, 내·외국인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거리 조성,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방향성을 가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용역기관의 ▲특화거리 사례 분석 ▲대상지 현황 분석 결과 ▲외국인주민 특화거리 조성사업 계획 수립 방향 등을 듣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영암군은 6월까지 추진되는 이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부서간 협의를 거쳐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토대로 삼호읍 일대에 외국인주민 특화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영암군 관계자는 “‘활력 넘치는 아시아 하모니(Harmony) 거리’라는 비전으로 내·외국인이 함께 먹고, 보고, 즐길 수 있는 특화거리를 조성하겠다”며 “외국인주민 유입인구 증가에 대응하고 선주민과 이주민의 소통과 교류가 왕성한 거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