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상태바
영암군,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 /영암=장재일 기자
  • 승인 2023.05.2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광주타임즈]장재일 기자=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최근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부공무원 청렴·반부패 교육’을 가졌다.

투명·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이번 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최정수 한국웃음청렴연구소 소장이 진행했다.

최 소장은 영암군 간부공무원들에게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공기관 갑질 근절 행동강령 등 준수사항을 전했다. 특히, 업무수행 중 겪을 수 있는 부정부패, 직장 내 괴롭힘, 갑질 등을 사례 중심으로 전달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영암군은 청렴도 재고, 조직 내부 혁신, 청렴문화 공감대 확산 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계획·진행하고 있다. 전 직원 청렴교육 의무이수, 전 직원 반부패·청렴 실천 서약, 청렴 골든벨, 청렴 토크콘서트 등이 그 내용이다.  

나아가 청렴해피콜 만족도 조사, 청백e시스템 내‧외부 상시 모니터링, 부패 신고시스템 활성화, 취약 시기 자체 감찰 강화 등 부패행위 사전 예방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영암군 관계자는 “다양한 청렴정책들이 공직사회 쇄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여러 교육들을 활용해서 공직사회 내·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