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국민해양안전관 10월 문 연다
상태바
진도 국민해양안전관 10월 문 연다
  •   /진도=조영진 기자
  • 승인 2023.05.3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연면적 4463㎡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 완공
6월 5일까지 체험 프로그램 등 위탁운영자 모집

[진도=광주타임즈]조영진 기자=진도군은 국민들의 해양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진도군 국민해양안전관 체험 프로그램 및 유스호스텔’ 운영·관리를 위한 위탁운영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국민해양안전관 위탁운영자를 모집한 뒤 시범운영, 교육기관 홍보활동 등을 거쳐 오는 10월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위탁 운영자 모집·접수 기간은 오는 6월 5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진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진도국민해양안전관은 세월호 특별법에 따라 사업비 280억원을 투입해 지난 2019년에 착공, 지난 3월에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4463㎡ 규모로 완공됐다. 오는 9월까지 홈페이지 개설과 생활밀착형 숲(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국민해양안전관은 수조에서 실제로 슬라이드롤 통한 비상탈출, 선박 기울기 체험, 익수자 구조체험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13개의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초등학생 생존수영 등 해양 안전에 대한 인식과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중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

진도군 국민해양안전관 관계자는 “현재 건물 내·외부 시설물 유지 보수를 진행 중이며, 정식 개관을 위해 철저히 마무리 하겠다”며 “앞으로 국민해양안전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각 시·도 교육청과 공공기관 홍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