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국악원 ‘왔구나! 왔어! 3인의 배뱅이’ 공연
상태바
남도국악원 ‘왔구나! 왔어! 3인의 배뱅이’ 공연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3.05.3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일 진악당서 ‘배뱅이굿’ 각색한 작품 선봬
‘왔구나! 왔어! 3인의 배뱅이’ 공연 모습.							    /국립남도국악원 제공
‘왔구나! 왔어! 3인의 배뱅이’ 공연 모습. /국립남도국악원 제공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국립남도국악원의 ‘왔구나! 왔어! 3인의 배뱅이’ 공연이 오는 6월 3일 오후 3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 무대에 오른다.

이번에 선보일 국립국악원 ‘왔구나! 왔어! 3인의 배뱅이’는 ‘서도 지역의 판소리’라고 할 정도로 극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는 ‘배뱅이굿’을 새롭게 각색한 작품으로,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유지숙 예술감독을 중심으로 3명의 여자 소리꾼이 이끌어가며 기악·연희 단원들이 함께 재구성했다.

‘배뱅이굿’은 (故)이은관 명인에 의해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판소리와 비슷하게 장구 반주에 1인 다역으로 혼자 소리를 끌어가는 작품이다. 

‘배뱅이굿’은 황해도 지역의 서도 창극으로 짧은 생을 살다간 문벌 높은 집안의 무남독녀이자 상사병으로 죽은 배뱅이의 혼령을 위로하기 위해 넋풀이를 하는데, 엉터리 박수무당이 교묘한 수단과 거짓으로 넋풀이를 하고 재물을 얻어 가진다는 내용이다. 

생소한 내용이지만 서도소리 특유의 구슬프고 애잔한 소리와 유쾌한 재담이 어우러져 호남지역 시민들에게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갈 것이다.

공연은 무료이며, 공연 전후 진도 읍내와 국악원을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공연장을 찾는 관객들을 위해 12월까지 공연 스탬프 쿠폰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한 관람객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s://jindo.gugak.go.kr), 또는 전화(061-540-4042, 장악과)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