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주간 운영
상태바
화순군,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주간 운영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3.05.3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흡연예방 및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병행 실시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 금연 캠페인 진행 모습./화순군 제공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 금연 캠페인 진행 모습./화순군 제공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흡연 예방 문화를 조성하고 금연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금연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날로 매년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여 전 세계적으로 금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5월 31일부터 6월 8일까지 금연주간을 운영할 예정이며 금연주간 동안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가두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금연의 증요성을 알리며 지역주민들의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6월 8일에는 화순고인돌전통시장에서 전남금연지원센터와 연계해서 금연 상담, 금연 퀴즈 등 금연을 독려하는 금연 홍보관을 운영한다.

또한, 구강보건의 날(6월 9일) 기념 캠페인도 병행 추진해 구강관리에 대한 주민 인식을 높이고 실천 확산을 위해 구강관리교육 등 ‘칫솔 바꾸는 날’ 행사도 실시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및 홍보관 운영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금연의 중요성과 식사후 잇솔질 방법 등을 알려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61-379-53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