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기술원, 반려동물용 검이경 개발
상태바
한국광기술원, 반려동물용 검이경 개발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3.05.3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한국광기술원은 ㈜윈어스테크놀로지와 공동으로 설립한 연구법인 ㈜코어스테크를 통해 반려동물의 귀 내부 관찰과 치료가 동시에 가능한 `치료용 광원 삽입형 반려동물용 검이경(檢耳鏡)을 개발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한국광기술원 광바이오헬스연구센터(센터장 신인희)에서 개발에 성공한 이 제품은 기존 제품에 비해 치료용 레이저 및 광 전송을 위한 소형 광학계를 추가해 소형 반려동물의 귓병 발생 여부 체크 및 치료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특히 소형 반려동물에게서 흔히 발생하는 귓병의 발생 여부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치료를 겸할 수도 있어 반려동물 의료기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연구센터 측은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 모니터링 솔루션과 맞춤형 건강진단 및 치료방법 제시가 가능한 원격 펫 셀프 케어 서비스 등의 다양한 분야와 융합할 수 있어 앞으로 관련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해당 연구개발은 천안시 산학연 공동연구법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한국광기술원은 광원 및 카메라 제어 기술을 ㈜코어스테크에 이전해 제품의 사업화에도 힘쓰고 있다.

신인희 한국광기술원 광바이오헬스연구센터장은 “진단과 치료가 동시에 가능한 반려동물용 검이경 기술을 기반으로, 후속 연구에서는 내시경 기술을 결합해 인간의 만성염증 및 통증 치료까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며 “한국광기술원은 광바이오헬스 전문생산기술연구거점기관으로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건강한 삶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