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휴가 ‘강진 촌캉스’ 어때요?”
상태바
“올 여름 휴가 ‘강진 촌캉스’ 어때요?”
  • /강진=이태환 기자
  • 승인 2024.07.0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참가자 모집…푸소체험·관광지 무료 쿠폰 등 혜택 가득
강진 푸소체험을 즐기는 촌캉스 체험객들 모습./강진군 제공
강진 푸소체험을 즐기는 촌캉스 체험객들 모습./강진군 제공

[강진=광주타임즈]이태환 기자=강진군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농촌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촌캉스’ 참가자를 7월 한달간 모집한다. 

촌캉스는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한적한 시골에서 여름휴가를 즐기는 새로운 형태의 여행문화로, 남다른 것을 추구하는 MZ세대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강진군은 군을 대표하는 여행 상품인 강진 푸소(fu-so)에 특화된 여름 프로그램을 더해, 지난해부터 강진의 푸소 농가에서 숙박하며, 농촌의 감성과 정을 체험하는 여름 한정 ‘푸소 촌캉스’를 운영하고 있다. 

푸소 촌캉스는 2박 3일동안 푸소체험(숙박 및 음식체험 등)과 강진군의 자유여행을 1인당 11만6000원으로 알뜰하게 즐길 수 있으며, 1만5000원 상당의 체험시설 이용권을 지원받는다. 후기를 작성하면 별도의 굿즈도 증정한다.

특히, 여름을 맞아 ‘강진읍 V-랜드’, ‘도암면 석문공원’, ‘칠량면 초당림 물놀이장’ 등 강진 3대 물놀이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여기에 ‘2024년 누구라도 반값 강진여행’을 연계하면,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챙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진 푸소 예약은 푸소 홈페이지(http://www.fuso.or.kr/main.php)를 통해 하면 되고, 반값 여행 할인 혜택과 함께 촌캉스를 즐길수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푸소 촌캉스 체험은 한적하면서도 시골의 정을 듬뿍 느낄 수 있는 강진 관광의 백미를 느낄 수 있는 흔치 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푸소 촌캉스도 즐기고 반값 여행도 즐기시며, 더 알뜰하고 쾌적한 여름휴가를 강진에서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푸소(FU-SO)는 2015년 5월 농촌체험형 관광상품으로 시작된 이후, 학생푸소, 일반인푸소, 공무원청렴푸소, 강진에서 일주일살기 등으로 운영돼 강진의 대표적인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