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청년·신혼부부 이사비용 지원
상태바
영암군, 청년·신혼부부 이사비용 지원
  • /영암=장재일 기자
  • 승인 2024.07.0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00만 원…26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서 신청

[영암=광주타임즈]장재일 기자=영암으로 이사오면 이사비용과 중개수수료 각각 최대 100만원, 최대 40만원 받는다.

영암군이 올해부터 실시하는 ‘이사비용 및 중개수수료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신혼부부 및 다자녀가정의 주거 안정과 정착 지원을 위한 것으로 2024년 1월 1일 이후 다른 지역에서 영암군으로 전입한 1인 청년과 신혼부부 가구, 다자녀가정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신청일 기준으로 신혼부부 가구는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이 지나지 않아야 하고, 다자녀가정은 25세 미만 미혼 자녀가 2명 이상이어야 한다.

사업 신청은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하고, 자세한 내용은 영암군 홈페이지 공고란을 보거나 인구청년정책과(061-470-2081)에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영암군은 오는 17일까지 주택 구입, 전세 자금 대출 규모에 따라 이자 납입액을 월 최대 15만원까지 최장 3년 지원하는 ‘우리집 이자안심 지원사업’도 시행한다. 무주택·신혼부부·다자녀 가정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고, 영암군 홈페이지를 보고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영암군 “영암군으로 이사 온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사업 시행에 나섰다. 영암군 인구 유입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쳐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