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목포시 성 평등기금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상태바
목포대, 목포시 성 평등기금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6.0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광주타임즈] 정재용기자 = 목포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2013년 목포시 성 평등기금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었음을 밝혔다.

목포시 성 평등기금 지원사업은 목포시 성 평등기본조례 및 동 조례 시행규칙에 의거한 지원사업이며, 목포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화성인 = 지구인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사회를 주도할 남․녀 대학생의 바람직한 파트너십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화성인 = 지구인 프로젝트」는 여성이 취업 후 결혼․출산․육아 등과 같은 활동을 통해 경력단절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구조에 따라 이에 따른 인식의 전환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이론위주가 아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실습 및 피드백으로 구성되어 남․녀 파트너십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현실적으로 미래 직업과 결혼생활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는 남·여 각각 25명 선착순 모집으로, 목포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로 전화접수(061-450-2079), 이메일(meriel@mokpo.ac.kr),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교육일은 오는 8월 29일~30일 1박 2일 합숙훈련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목포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센터장 박행숙 교수는 “목포시 성 평등기금 지원사업을 통해 대학생들이 성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남․여 평등한 직장문화 확산 및 성인지적 관점을 수립한 우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