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초당림 매력 걸으며 느껴보세요”
상태바
“강진 초당림 매력 걸으며 느껴보세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6.1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4일 힐링체험 행사
숲·계곡따라 데크 로드 조성

[강진=광주타임즈]김용수 기자=전남 강진군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인공 조림지 초당림에서 ‘숲속 힐링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초당림은 백제약품 창업자 초당 김기운 회장이 1968년부터 편백, 테다, 백합 등 경제수림 위주로 조성했으며 평소 일반인 출입을 통제했다.

이번 행사는 23일 오전 11시에 개막해 숲 해설가와 함께 숲속 여행, 누워서 보는 숲속 하늘, 버리자 안 좋은 기억!, 맨발의 자유 황톳길 걷기, 목공예, 숲길 따라 자아 찾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편백나무와 백합나무로 이뤄진 숲과 계곡을 따라 2.5㎞ 정도 정비된 데크 로드는 산새 소리와 물줄기 흐르는 소리까지 들을 수 있는 매력을 갖고 있다.

코스별로 1코스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길, 2코스는 연인·친구와 함께 추억을 만드는 길, 3코스는 비밀의 정원으로 꾸몄다.

숲길을 따라 걷다 보면 우거진 녹음과 함께 숲속 작은 음악회에서 들리는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할 수 있다.

행사장에는 칠량면에서 생산한 감자, 옥수수, 화훼, 파프리카, 표고버섯 등 농·특산품을 판매하고 다양한 먹거리도 선보인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초당림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숲의 중요성과 가치를 깨닫고 자신을 돌아볼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다”며 “이번 행사를 지역 농·특산품 판매와 연계해 지역민 소득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