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석곡농협 ‘백세미’ 인기몰이
상태바
곡성 석곡농협 ‘백세미’ 인기몰이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08.06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장 홍보관 운영
‘누룽지향 가득한 특허쌀’ 시식행사 발길 이어져
[곡성=광주타임즈] 홍경백 기자=곡성군이 석곡농협과 함께 지난 1일 부터 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 홀에서 열린 제18회 친환경유기농무 역박람회장에서 운영한 유기농쌀 백세미 홍보관이 큰 인기를 얻었다.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에서는 친환경농산물 홍보관 운영과 전국친환 경농산물품평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 등을 진행한다. 전국의 내로 라하는 친환경유기농 제품들이 소비 자와 바이어들에게 선택받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는 각축장이다.

곡성군은 ‘누룽지향 가득한 특허쌀 유기농 백세미’라는 타이틀로 홍보관을 운영했다. 현장에서 백세미로 밥을 짓자 박람회장에 가득 누룽지향이 전해 지며 방문객들의 발길을 불러 모았다.

백세미를 시식한 방문객들은 특유의 식감과 누룽지향에 “반찬 없이 밥만 먹어도 될 정도”라며 극찬했다. 홍보관 한 편에서는 1㎏, 4㎏, 10㎏ 포장 백세미가 불티나게 판매됐다.

백세미 홍보를 위해 유근기 곡성군 수도 직접 홍보관을 찾았다.

유 군수는 “곡성 백세미의 쫄깃한 식감과 은은하게 퍼지는 누룽지 향은 옛날 어머니가 해주시던 가마솥 밥을 떠올리게 해 준다”며 방문객들에게 적극적으로 백세미를 홍보했다. 이어 “올해 말까지 30억원을 투입해 백세미 도정공장 등 기반구축사업이 완공 되면 한 단계 더 높은 밥맛을 만나게될 것이다”고 밝혔다.

석곡농협 한승준 조합장은 “최근 일본 수출규제로 일본여행을 취소한 국민에게 10㎏ 백세미 500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면서 “이번 박람회에서 방문객들의 뜨거운 관심에 백세미의 인기를 다시 한 번실감했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대표 유기농쌀 백세미는 2017년 친환경유기농박람회에서 국회의장상, 2018년에는 농식품부장관 상을 수상하는 등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 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