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1월 임시국회 입장차 극명

野 '이동흡 지명철회ㆍ쌍용차 국조' 대여 공세

2013-01-14     광주타임즈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열릴 1월 임시국회를 두고 여야의 치열한 격돌이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여야가 14일 이동흡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및 쌍용자동차 국정조사 실시 문제 등을 놓고 입씨름을 벌였다.
이날 김기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와 박기춘 민주통합당 원내대표는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해 팽팽히 맞섰다.
이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박기춘 민주통합당 원내대표는 "이 후보자는 과거 헌법이 명령한 표현의 자유를 무시하는 판결을 많이 했다"며 "미네르바 사건 합법, 서울광장 경찰 차벽 합헌, 일본군 위안부 문제 각하 의견 등으로 오죽하면 50여개 보수단체가 지금까지 사퇴를 촉구하고 있고, 법관들 사이에서도 막장 수준의 인사라는 평가가 나올 정도"라고 맹공을 퍼부었다.
이에 대해 김기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검증을 해보기도 전에 검증 결과가 마치 나온 것처럼 흑색선전을 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법리적 해석의 문제를 가지고 특정 개인의 이념문제로 몰고 가는 것은 침소봉대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쌍용차 문제에 대해서도 이들은 팽팽한 입장차를 드러냈다.
김 수석부대표는 "무급휴직자가 전원 복직함으로써 큰 틀의 문제는 해결됐기 때문에 더 이상 정치권이 개입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기본적으로 노동문제, 노사문제에 대해서는 정치권이 개입하면 어떤 정략적 목적을 가지고 악용할 우려가 있어 회피하는 것이 옳다"고 밝혔다.
반면 박 원내대표는 "무급휴직자 전원 복귀라는 매우 중요한 성과가 있었지만 아직 남은 과제가 많다"며 "회계조작을 통한 대규모 정리해고에 대한 진상규명과 희망퇴직자 복직문제, 다수의 사망자 발생 등 미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정조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최근 논란이 된 의원연금제도 도입 검토건을 두고서도 양측은 다른 반응을 보였다.
이날 김 수석부대표는 "의원연금제도를 도입하기로 한 적도 없고, 도입할 계획도 전혀 없다"고 잘라 말했다.
하지만 박 원내대표는 "어떤 것이 합리적인 방법인지에 대해서 국회 내의 쇄신특별위원회에서 논의된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