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인재양성기금 장학생 선발 공고

부모 거주 기간·성적기준 등 자격 완화…내달 3일~17일 접수

2021-08-29     /함평=나근채 기자

[함평=광주타임즈]나근채 기자=함평군이 2021년도 하반기 인재양성기금 장학생 신청·접수를 받는다.


함평군은 29일 “함평군 인재양성추진위원회(이상익 위원장)가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오는 9월3일부터 17일까지 15일간 2021년도 장학생 선발 요강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하반기에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지역인재 대학생’ 장학금으로 수도권 대학 재학생의 경우 최대 300만원, 비수도권 대학 재학생은 최대 250만원까지 지원하며, 상반기 장학금 혜택을 받은 대학생들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하반기부터는 부모 모두 7년 이상 거주해야 하는 조건을 부모 중 1인이 7년 이상 거주로 변경하는 등, 필수거주기간 자격요건과 성적기준을 완화해 보다 많은 지역출신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다만, 신청 자격은 함평군에 주민등록법상 주소를 두고 고등학교 졸업일 기준 7년 이상 계속 거주 및 관내 학교를 졸업한 자로서, 국가장학금을 반드시 먼저 신청(최종 선발여부 무관)해야 한다.


신청·접수는 다음달 3일부터 17일까지 지원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함평군 각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이상익 함평군수(인재양성추진위원회 위원장)는 “하반기에는 지역출신 대학생들이 등록금 걱정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 수혜 조건을 완화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