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대 전남도의회 개원식 개최

열정적 의정활동 통한 200만 전남도민에 대한 헌신 결의

2022-07-06     광주타임즈
전남도의회는 6일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열고 의원선서를 하고 있다. /도의회 제공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전남도의회는 6일 전남도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열어 제12대 전남도의회의 출범을 대내외에 알리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동욱 의장을 비롯한 61명의 도의원과 김영록 도지사, 김대중 교육감, 윤재갑 국회의원, 11개 유관 기관장 및 역대 의장단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제12대 전남도의회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했다.

특히, 이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지역 유권자들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아 도의원으로 당당히 입성한 61명의 의원들은 의원선서를 통해 “지역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해 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서동욱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도민의 의견이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의회 본연의 기능인 집행부 감시 및 견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도민의 권익신장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가겠다”고 말하고 “전남도의회는 앞으로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에 따라 높아진 의회 위상에 걸맞도록 성숙한 지방자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전남도의회는 7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을 포함한 7개 상임위원회 위원과 예결특별위원회 위원 및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해 제12대 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