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간호학과, 4학년 온라인 취업설명회

광주기독병원·인천광역시의료원 기관 정보제공 및 인력채용 특강

2022-08-18     /박주영 기자
지난 17일 호남대 간호학과가 4학년 재학생 대상으로 온라인 맟춤형 취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호남대 제공

 

[광주타임즈]박주영 기자=호남대학교 간호학과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함께 지난 17일 온라인 특강을 통해 간호학과 4학년 재학생(135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광주기독병원과 인천광역시의료원의 의료기관 정보제공 및 간호인력 채용에 관해 진행됐다. 

환자 중심의 병원으로 역사적 전통과 선교중심병원을 지향하는 광주기독병원의 조미자 간호부장은 광주기독병원의 특성화 센터, 병원이 추구하는 선한 사마리아인 정신을 강조했고, 간호사로서의 역량, 지원자격, 급여 및 복지내용 등을 소개했다. 

공공의료의 중심병원으로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이 설치돼 있는 인천광역시의료원의 이순애 간호교육팀장은 감염병 관리사업에 적극 기여하는 병원으로서의 위상과 지역책임의료기관의 비전을 제시했으며,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기본태도와 자세, 면접 스킬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호남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한 광주기독병원의 김하은 간호사(2016년 졸업)와 인천광역시의료원 정승훈 간호사(2019년 졸업)는 후배들이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내용과 간호사 직무의 경험을 소개했으며 재학생들과 취업 관련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