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9미 대표 음식점’ 31일까지 모집

군, 업소별 1:1 컨설팅·물품 지원·홍보 등 혜택

2023-05-21     /고흥=유우현 기자

[고흥=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계절별 특산물을 활용한 오감만족 고흥밥상 음식 브랜드 확립과 관광 1000만 시대 기반 마련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고흥 9미 대표 음식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 후 1년 이상 정상 운영한 외식업소로 고흥 9미로 선정된 ▲장어탕/구이 ▲서대회무침/조림 ▲매생이국 ▲삼치회/구이 ▲전어회/구이 ▲모듬 생선 숯불구이 ▲바지락회무침/짓갱 ▲한우구이 중 1개 이상 메뉴를 판매할 의사가 있는 음식점이다.


고흥 9미 대표 음식점으로 선정되면 스토리텔링 보드 제작, 업소별 1:1 컨설팅, 식기 등 물품 지원, 홍보 책자 발행, 시설환경 개선사업 우선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고흥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고흥군 관광정책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 특성을 잘 담은 고흥 9미를 대표음식으로 브랜드화해 고흥밥상의 멋과 맛을 널리 알리는 한편, 외식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마케팅 추진으로 ‘힐링먹거리 1번지 고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고흥군청 관광정책실 (061)830-5442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