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청년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취업 자소서 특강·심리상담 등 6개 강좌…9월 27일까지 접수

2023-07-09     /곡성=안순기 기자

[곡성=광주타임즈]안순기 기자=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오는 9월 27일까지 곡성군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곡성군 청년센터는 작년 12월에 개장한 비빌언덕25의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이는 곡성군에서 최초로 설립된 청년 공간이다. 


이 공간은 청년들의 참여와 소통을 촉진해 청년문화를 활성화하고, 청년들의 삶을 지원하려는 목적으로 설립됐다. 


또한, 스튜디오, 공유오피스, 교육장, 세미나실 등 청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간들을 운영하고 있다.


곡성군 청년센터에서는 지역 내에서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수요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특강들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6개 강좌로 ▲취업 자소서 특강 ▲청년 심리 상담 ▲스마트폰 유튜브 ▲캘리그라피 ▲퍼스널 컬러 진단 ▲향수 제작이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기한 내에 곡성교육포털에 회원가입 후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곡성군 청년센터(061-360-2912)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관내 거주하는 청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능력과 역량을 개발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의견을 모아 더 다양하고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군 청년센터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것 외에도, 청년정책 홍보를 통해 청년 지원사업 등의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