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찾아가는 힐링 음악회 읍·면 순회

화순읍을 시작으로 여름맞이 시원하게 즐기는 음악회 순회공연

2023-08-09     /화순=양인선 기자
찾아가는 힐링 음악회 동면 편 포스터./화순군 제공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지난 5월 31일 가정의 달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개최한 ‘찾아가는 힐링 음악회’가 화순군 내 읍·면을 순회하며 개최된다고 밝혔다. 

힐링 음악회는 지난 5월 화순읍 편을 시작으로, 6월에는 능주면 편, 7월에는 한천면 편이 열렸으며 오는 8월 18일 14시에는 동면 주민건강센터에서, 9월 6일 14시에는 춘양면 복지회관, 같은 달 20일 14시에는 이서면 복지회관에서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힐링 음악회는 말 그대로 지역민이 참가하여 즐길 수 있는, 주민들 곁으로 직접 찾아가 연주하는 음악회로, 음악회에서 주민들이 여러 지역 가수의 공연을 즐기는 것은 물론, 직접 무대에 서서 공연하여 끼와 재주를 발산할 기회가 제공된다.

찾아가는 힐링 음악회 한천면 편 현장 사진./화순군 제공

힐링 음악회는 화순군 내 13개 읍·면을 대상으로 한 번씩 찾아가서 개최되며, 지역 가수들의 공연은 물론 지역민들이 즐기는 모습을 유튜브로 남겨두어 언제든 추억을 꺼내 볼 수 있다. 

위 공연은 화순군이 주최하고 방송이벤트협동조합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남녀노소 모두 무료로 즐기고 참여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화순군청 문화예술과 문화예술팀(061-379-3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힐링 음악회가 주민들이 그간 숨겨왔던 끼를 발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시원한 실내에서 주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기는 힐링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