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난 극복하는 힘! 국가자격증 취득으로 탈수급

영광군 국민기초수급자 자격증 취득장려금 지급

2013-07-04     광주타임즈
[영광=광주타임즈] 정병진 기자 = 영광군은 2013년 군정목표인 ‘살기 좋은 명품도시 건설’ 의 중점전략인 ‘현장 중심 맞춤형 복지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국민기초수급자의 취업?창업 등 자립을 촉진하기 위한 맞춤형 자활서비스 ‘기초수급자 자격증 취득 장려금’ 제도를 시행한다.

영광군은 대마자동차산단, 송림산단 등 관내에 입주하는 기업체의 인력부족을 해소하고 국민기초수급자의 근로의욕을 고취하고 기능습득을 지원함으로써 빈곤의 세습을 예방하고 탈 수급을 촉진하기 위하여 ‘기초수급자 자격증 취득 장려금’ 제도를 마련하고 군비 3천3백만원을 확보하여 추진한다.

‘기초수급자 자격증 취득 장려금 제도’ 는 국민기초수급자가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장려금 형태로 지원하는 제도로 신청자격은 국민기초수급자 중 국가자격증 취득자로 지원금액은 30만원이며, 신청·접수처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하면 된다.

올해는 시행 첫 해로 금년 1월 1일 이후 취득한 자격증도 소급 적용되며, 지원 신청 순서에 따라 선착순으로 지급하고 예산 소진 시 사업이 종료될 수 있어 일찍 신청할수록 유리하다.

영광군청 주민복지실 350-4880 또는 읍·면사무소 주민복지부서로 연락하면 자세한 내용을 설명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