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광양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7.2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으로 배워서 나누는, 신나는 여름 봉사활동
[광양=광주타임즈] 이승현 기자 = 광양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시작으로 친환경 수세미 만들기, 장애체험, 발 맛사지, 소방 안전 멘토링, 흙공 만들기 및 환경정화활동, EM발효액 및 친환경 비누 만들기, 종이접기, 환경보호 포스터 그리기 및 캠페인 활동 등으로 구성되었다.

참가자들은 각종 프로그램 활동 체험 후 복지시설과 어려운 가정을 방문하여 봉사 활동으로 나눔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모집인원은 회당 40명으로 1365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가능하며, 교육 수료 후 4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해 준다.

이번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전문 자원봉사자인 강사 8명과 자원봉사 지도코치 20명이 함께 참여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자원봉사 체험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의무적 봉사활동이 아닌 청소년에게 건전하고 올바른 의식함양과 함께 바람직하고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평소 바쁜 학업일정과 봉사활동 장소 부족으로 자원봉사활동 참여가 어려웠던 청소년들에게 여름방학 기간 중 봉사활동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매년 2,00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