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치밀하게 계획 후 정계 복귀"
상태바
"安, 치밀하게 계획 후 정계 복귀"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2.0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태섭 "신당ㆍ민주 입당 정해진 것 없다"
안철수 전 대선후보의 측근인 금태섭 변호사가 4일 안 전 후보의 향후 거취와 관련, 치밀하게 계획을 수립한 뒤 정계에 복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금 변호사는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번에는 준비가 부족하지 않게, 그리고 치밀하게 계획을 세우고 실행을 해나갈 것"이라며 "여러 가지 계기를 보면서 움직일 것이다. 캠프에 있던 사람들이 다 함께 의논을 하면서 같이 움직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재보궐선거 출마 가능성을 놓고는 "정치를 한다고 한 마당에 선거가 굉장히 중요하지만 '산이 있으니까 오른다'는 식으로 선거가 있으니까 나갈 수는 없다"고 부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신당 창당에 관해서는 "정당의 중요성은 누구나 동의하고 또 지난번 선거에 저희가 무소속으로 출마를 하면서 정당의 중요성을 실감을 했다"면서도 "아직 구체적으로 방침이 정해진 것이 없기 때문에 시기를 얘기하는 것은 이르다"고 입장을 밝혔다.
신당 창당을 만류하는 민주당을 향해서는 "민주당이 집권하면 이런 것을 잘할 것 같다는 포지티브한 모습을 보여줬는지는 의문이라고 생각한다"며 "민주당에 계신 분들이 스스로의 개혁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희는 저희대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응수했다.
민주당 입당 가능성을 놓고는 "그런 구체적인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정해진 것이 없다"며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았다.
안 전 후보의 근황에 대해서는 "잘 지내시고 운동도 하고 책도 읽고 또 선거과정에서 있었던 일을 다시 돌이켜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 등 여러 가지 생각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여행에서 돌아오는 길에 한 보름쯤 전에 샌프란시스코에 잠깐 들러서 만난 적이 있다"며 "선거과정에서 고생한 것을 위로하고 또 잘못한 것에 대해서는 솔직하게 '이런 점은 잘할 수가 있었을 텐데'하는 얘기들을 많이 했다"고 안 전 후보와 대화 내용을 전했다.
안 전 후보의 귀국시점을 놓고는 "생각이 정리되고 또 향후 어떻게 할 것인지 방침이 정해지면 그때 주변 사람들과 의논을 해서 결정을 하지 않을까 싶다"며 "아직 구체적으로 귀국날짜를 정하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지난 대선과정을 놓고는 준비가 부족했다는 점을 솔직히 인정했다.
금 변호사는 "전반적으로 준비가 매우 부족했다"며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과정에 있어서도 시간과 준비가 부족해 충분한 토론이나 논의를 거치지 못했다. 외부의 다양한 의견도 경청하지 못했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다"고 설명했다.
박근혜 대통령당선인을 향해서는 "선거과정에서야 서운한 점도 있기는 하지만 대통령이 성공을 해야 우리 국민 모두가 행복한 것"이라며 "국민들을 위로하고 통합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가셔서 꼭 성공한 대통령이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