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구석구석 로봇이 청소 '싹싹'
상태바
완도군 구석구석 로봇이 청소 '싹싹'
  • /완도=정현두 기자
  • 승인 2020.09.2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다목적 노면 청소로봇 도입
담배꽁초·전단지·낙엽 등 수거
청소 취약지 쾌적한 환경 조성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다목적 노면 청소 로봇을 시범·도입해 이면도로 및 골목길, 상가 밀집지역, 전통시장, 광장 등 청소 취약지역을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군민들의 깨끗한 환경에 대한 욕구가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쓰레기가 자주 발생하는 주거 밀집지역 및 전통시장과 환경미화원의 손길이 닿지 못하는 청소 취약지역에 대한 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사업 추진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전남도가 총 사업비 3억 원을 편성했으며, 도내 10개 지역 중 완도군 완도읍이 선정됐다.
청소 로봇은 1대 당 3000만 원으로 국비 70%, 도비 30%를 지원한다.

다목적 노면 청소 로봇은 최신 흡기시스템 및 물 분사 시스템을 적용해 담배꽁초부터 전단지, 낙엽, 퇴적물 등을 청소할 수 있다.

아울러 청소 작업 시 소음 및 비산먼지 발생이 적어 보행자는 물론 환경미화원에게도 쾌적한 작업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대형 청소차 진입이 어려운 이면도로, 인도, 공원, 학교, 아파트 등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군은 올해 청소 로봇에 대한 만족도 및 성능 검증 후, 수요에 따라 추가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