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상태바
영암군,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 /영암=장재일 기자
  • 승인 2021.01.1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가정 등 총 55가구

[영암=광주타임즈]장재일 기자=영암군은 20일부터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저녹스 보일러라 함은 시간당 증발량이 0.1t 또는 열량 6만1900㎉ 미만인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 해당된다.

군은 올해 1300만원 예산을 들여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일반가정 50가구, 저소득층(수급권자, 차상위계층) 5가구를 지원하게 되며 지원금액은 일반가정은 20만원, 저소득층 가정은 60만원이다.

지원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LNG 가정용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주택 소유자 또는 세입자이다. 세입자의 경우 주택소유자 동의를 받아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가까운 보일러 판매점에서 설치계약 체결 후 보조금 지급 요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보일러 판매점은 신청자의 보조금 지급 요청서와 함께 설치확인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군청 환경보전과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사업물량 소진 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영암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암군 관계자는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면 난방비 절감은 물론 미세먼지 발생을 줄여 대기질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