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착공
상태바
고흥군,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착공
  • /고흥=김성환 기자
  • 승인 2021.01.2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억 투입…장애인 친화형 다목적체육관 등 조성
고흥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조감도./고흥군 제공
고흥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조감도./고흥군 제공

[고흥=광주타임즈]김성환 기자=고흥군(군수 송귀근)은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생활밀착형(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건립공사를 올해 1월 본격 착공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고흥읍 호형리 문화회관 부지 내에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2516㎡ 규모로 국비 30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75억원을 투입해 금년 12월 준공목표로 다목적체육관, 다목적운동실, 체력단련실, 체력측정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에서는 공설운동장, 수영장, 축구장, 체육관 등 체육시설이 집적돼있는 곳에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으로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과의 연계가 가능하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판단돼 위치를 선정했다.

군은 지난해 건축설계공모 및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문체부 기본설계 협의, 전남도 건설기술심의 및 계약심사 등 모든 행정절차를 마치고 시공사로 금정종합건설(주)을 선정해 착공에 들어갔다.

송귀근 군수는 “고흥 반다비 체육센터가 장애인 체육활동의 요람으로 자리 잡아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주민의 다양한 체육·문화 활동 참여 증대로까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반다비 체육센터가 준공되면 그동안 비장애인에 비해 체육시설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었던 장애인들의 체육시설 이용 불편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