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분청문화박물관, 기증유물 수증평가 실시
상태바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기증유물 수증평가 실시
  • /고흥=김성환 기자
  • 승인 2021.01.3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 관련 생활민속유물 100여 점, 전시활용 예정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은 최근 2020년 한 해 동안 기증받은 기증유물 100여점에 대한 ‘기증유물 수증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고흥군 제공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은 최근 2020년 한 해 동안 기증받은 기증유물 100여점에 대한 ‘기증유물 수증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고흥군 제공

[고흥=광주타임즈]김성환 기자=고흥군(군수 송귀근)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은 유구한 고흥의 역사와 문화를 기록·보존하고자 전 국민을 대상으로 문화재 기증운동을 전개해 2020년 한 해 동안 기증해주신 소중한 기증유물 100여점에 대한 ‘기증유물 수증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0년에 기증된 유물은 고문서와 도자기를 중심으로 삼국시대 토기부터 근현대생활민속 유물까지 시대를 막론하고 다양한 유물들이 기증됐으며, 관련분야 전문가들에 의해 진위와 전시가능 여부, 학술적 가치 등 다방면에서 평가검증을 거쳤다.

평가를 통해 드러난 대표유물은 토지매매증서, 축산업, 어업허가신청서, 도자기로 제작한 희준(犧尊)편 등 당시 고흥 사람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다수의 유물들이 확인됐다.

이들 자료는 고흥군민들의 생활문화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자료들로서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기증전시 및 연구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고흥군에서는 기증자를 위해 관람료 감면, 기증자 현판등록, 기증증서 및 기증자증 발급, 기증자료집 제작, 기증유물 전시 등 기증자에게 최고 수준의 예우를 갖추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기증유물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전시 및 학술자료로 활용해, 소중한 문화유산을 기록·보존 지키고자 노력하며, 고흥에 보물을 주신 기증자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유물 기증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