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여행 부담없이 즐기세요”
상태바
“곡성여행 부담없이 즐기세요”
  • /곡성=김길룡 기자
  • 승인 2021.02.0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여행사·관광객 대상 인센티브 지원
구 곡성역 기차마을 입구. /곡성군 제공
구 곡성역 기차마을 입구. /곡성군 제공

[곡성=광주타임즈]김길룡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여행 관련 업체와 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 인센티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이 되는 여행 관련 업체에는 지역 소재 여행사를 비롯해 한옥마을, 관광펜션, 농촌체험마을 등이 포함된다. 지역 내에서 숙박, 식사, 유료 관광지를 각각 1회 이상 이용하는 관광상품을 운영하는 것이 조건이다. 또한 관광상품은 2인 이상 1팀 기준 30만원 이상 50만원 이내의 상품으로 구성돼야 한다. 조건을 충족할 경우 여행상품 1건당 판매금액의 10~20%를 인센티브로 지급받을 수 있다.

개별 관광객의 경우에도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지급 조건은 지역 내 숙박, 식사, 유료 관광지를 각 1회 이상 이용해야 하며, 2인 이상이 함께 여행해야 한다. 2인 1팀 기준으로 입장료, 체험료, 특산품 구매 등 지역 내에서 30만 원 이상 50만 원 한도 내 소비한 금액의 10%~20%를 받을 수 있다.

인센티브 신청은 지급 신청서 및 증빙 영수증, 관광지 방문 사진을 서식에 맞게 작성해 곡성군 관광과(061-360-8412)로 제출하면 된다. 방문, 우편,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다.

관광 인센티브 지원은 관광 트렌드 변화에 맞춰 가족 단위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 “지역 관광 관련 업계에서 관광상품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관광객들은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