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LPG 배관망 가스 공급 ‘스타트’
상태바
진도군, LPG 배관망 가스 공급 ‘스타트’
  • /광주타임즈
  • 승인 2021.02.1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까지 진도읍 14개 마을 3000세대 공급 완료
진도군은 최근 진도공설운동장 인근 LPG 저장소에서 배관망 구축사업 개통식을 갖고 교동리 마을 일원부터 LPG 공급을 시작했다.                                                                                                                                                              /진도군 제공
진도군은 최근 진도공설운동장 인근 LPG 저장소에서 배관망 구축사업 개통식을 갖고 교동리 마을 일원부터 LPG 공급을 시작했다. /진도군 제공

[진도=광주타임즈]진도군 LPG 배관망 가스 공급이 시작돼 진도읍 14개 마을 주민들이 연료비 절감 등 에너지 복지 혜택을 톡톡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14일 진도군에 따르면 배관망 구축과 가정의 기름 보일러를 가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공정을 추진 중이며, 오는 3월경에 각 가정에 LPG 가스 공급을 완료한다.

우선 지난 4일 진도읍 교동리 마을 일원부터 LPG 가스 공급 개통식을 실시했다.

LPG 배관망 구축사업은 도시지역에 비해 높은 연료비 지출로 주민들이 겪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도서와 산간지역 중 인구 밀집도가 높은 곳을 사업 대상지로 선정해 LPG 배관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9년부터 총 35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LPG 배관망 구축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진도읍 14개 마을 3000여 세대가 에너지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은 총 사업비의 90%를 보조금으로 지원하며, 주민들은 10%만 부담하면 된다.

생활이 어려운 주거복지 대상자를 위해 ‘LPG 희망충전 기금’에서 기초생활수급자는 자부담의 100%, 차상위 계층은 50%를 지원하고 있다.

군은 마을회관, 공동주택 등을 방문해 주민설명회를 실시해 신청율이 93%에 달했으며, 공용 배관망과 각 가정에 다기능 가스계량기, 타이머콕, 가스누출 경보기, 가스보일러 등을 설치해 왔다.

진도군 경제마케팅과 관계자는 “군민들의 배려와 참여로 안전하게 공사를 진행해 LPG 배관망 구축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었다”며 “이번 사업으로 주민들의 편의와 안전이 향상되는 등 에너지 복지 수준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공설운동장 인근에 완공된 LPG 저장소에서 열린 개통 행사에서 한국LPG 배관망 사업단은 지역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300만원 상당의 이불과 쌀 등 복지물품을 기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