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왕인문화축제 랜선으로 즐겨요”
상태바
“영암왕인문화축제 랜선으로 즐겨요”
  • /영암=장재일 기자
  • 승인 2021.02.1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4월1일~16일 온라인 개최…2개 부문, 15종 프로그램 진행

[영암=광주타임즈]장재일 기자=영암군은 영암왕인문화축제를 오는 4월1일부터 16일까지 16일간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기본계획을 확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영암왕인문화축제는 ‘왕인의 빛, 미래를 밝히다’란 주제와 ‘꽃길 따라 영암으로, 랜선 따라 왕인으로’를 슬로건으로 2개 부문, 15종의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온라인 축제 홈페이지 ‘www.왕인문화축제.com’과 유튜브 채널인 ‘영암 왕인 TV’를 개설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계획했다.

영암군 향토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4차례 회의를 갖고 기본계획 마련을 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온라인 축제는 영암왕인문화축제만의 정체성과 위상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또 새로운 문화콘텐츠 개발과 관광객 유입을 위한 ‘기의 고장 영암’ 관광 상품화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홍보를 다각화할 예정이다.

영암의 농특산물 소개와 온라인 영암장터 등을 통한 실질적인 판로와 연계되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그리고 축제를 통한 코로나 극복 메시지를 전국민과 세계인에게 전달해 왕인의 후예로서 자긍심을 고취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번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의 컨셉은 ‘WINK’로 왕인(Wangin), 우리(We), 잇다(Link)의 합성어로 왕인과 영암, 그리고 사람을 이어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서 문화를 통한 미래의 가치를 연결하자는 의미를 담아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글로벌 축제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왕인박사를 기리며 연속성과 지속 가능한 축제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