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2차 재난생활비 지급 마무리
상태바
영암군, 2차 재난생활비 지급 마무리
  • /영암=장재일 기자
  • 승인 2021.03.1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55억, 지급률 97%…가계 안정·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영암=광주타임즈]장재일 기자=영암군, 2차 재난생활비 지원사업 성공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지급한 영암형 재난생활비가 97%의 높은 지급률을 보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군은 2월 1일부터 지난 5일까지 55억원의 예산을 들여 군민 1인당 10만원의 영암형 재난생활비를 지급했다.

특히 미신청자의 경우 연락처를 파악해 개별 맞춤형 홍보를 실시하는 등 불가피한 사유로 신청하지 못하는 군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나섰다.

군은 이번 영암형 재난생활비가 지역 내 상품권 가맹점 1666곳은 물론 전통시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경기부양에 큰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영암읍 상인 A씨는 “재난생활비로 받은 상품권으로 물건 사러 많이 왔다”며 “평소 같으면 손님이 많이 없는데, 요새 많이 와서 상품을 구입해주셔서 한숨 돌렸다”고 말했다.

군민 B씨는 “재난생활비로 설 명절 음식장만 하는데 큰 보탬이 됐다”고 말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이번 재난생활비 지급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소상공인과 가계에 큰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된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추진 중인 소상공인 살리기 긴급대책비 지원사업 이외에도 소외된 이웃들이 코로나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