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 적 ‘미세먼지’잘 알고 대처하자
상태바
건강의 적 ‘미세먼지’잘 알고 대처하자
  • 광주타임즈
  • 승인 2021.04.1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영광소방서 홍농안전센터 김형필=미세먼지는 아주 작은 먼지를 말하며 미세먼지 중 더 작은 입자를 초미세먼지라고 한다. 공장 및 자동차 배출가스로 발생되며 중국에서 황사나 스모그 현상일 때 날라온다.

이러한 미세먼지들은 우리 몸의 호흡기에 파고들기 때문에 매우 위험하다.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호흡기 질환은 물론 심혈관, 피부질환 등 질병에 취약하기 때문에 노약자 및 호흡기 질환 환자는 특히 주의해야 한다.

또한, 미세먼지가 심하다고 해서 환기를 하지 않으면 안 된다. 환기를 하지 않으면 오히려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외부보다 높아질 수 있어 건강에 해로우며 밤 시간 보다는 낮 시간에 환기하는게 좋다.

미세먼지는 크기가 작아 비가 와도 미세먼지는 사라지지 않는다.KF94 마스크는 코로나 및 미세먼지 예방효과가 있어 외출 시 착용해야 한다.

그러면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도라지는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아준다 ▲생강은 각종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차로 마시면 좋다 ▲배는 감기, 천식,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그냥 먹어도 좋지만 꿀을 넣고 따뜻하게 해서 먹어도 좋다 ▲미나리는 해독작용에 좋은 음식으로 피를 맑게 해준다 ▲해조류(미역)는 중금속과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음식으로 혈액을 맑게 해준다 ▲마늘은 면역력 증강에 좋은 아연이 풍부하며 노폐물 방지에 좋다 ▲물을 많이 마시면 기관지에 있는 먼지를 씻어내 소변으로 배출하는 데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