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서 새우란 향기에 빠져보세요”
상태바
“신안군서 새우란 향기에 빠져보세요”
  • /신안=박효원 기자
  • 승인 2021.04.1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25일까지 1004섬뮤지엄파트서 ‘새우난초 전시회’
신안군은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 동안 자은면 1004뮤지엄파크 새우란전시관에서 ‘특산식물 새우난초 전시’를 갖는다고 밝혔다.                                         /신안군 제공
신안군은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 동안 자은면 1004뮤지엄파크 새우란전시관에서 ‘특산식물 새우난초 전시’를 갖는다고 밝혔다. /신안군 제공

[신안=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신안군은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 동안 자은면 1004뮤지엄파크 새우란전시관에서 특산식물 새우난초 전시를 갖는다.

이번 전시는‘자생지에서 만나는 새우란의 향연’이란 주제로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힐링할 수 있는 시간과 나아가 멸종위기식물 새우란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했다.

새우란을 대표하는 금새우란, 다도새우란 등 원종과 정몽, 화지조 같은 화색과 향기가 뛰어난 교배종 등 총 300여 개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고, 바다와 숲,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세계조개박물관과 수석미술관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새우란은 한국, 일본, 중국 등에서 자생하는 동양난으로 뿌리줄기의 모양이 새우를 닮아 새우란이라고 하며, 특히 음지에서 잘 자라고 실내에서는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꽃이 잘 피고 화색이 다양하며 은은한 향기를 갖는 것이 특징이다.

박우량 군수는 “일년에 딱 한번 4월에만 느낄 수 있는 화사하고 은은한 새우란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하며“천혜의 자연과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신안군 대표 언택트 관광지에서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새우란전시관은 전국최대 규모의 팔각회랑형 유리온실 구조물로 신안새우란을 기념하기 위해 2019년에 신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