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사)행복한가, 위기가정 지원 힘 모은다
상태바
장흥군-(사)행복한가, 위기가정 지원 힘 모은다
  • /장흥=박재원 기자
  • 승인 2021.04.1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주거·생계비 등 자립 지원 업무 협약 체결

[장흥=광주타임즈]박재원 기자=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14일 (사)행복한가(이사장 박희철·사진 오른쪽)와 위기가정 지원 사업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장흥군에서 위기 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정이 발굴되면, (사)행복한가에서 위기가정이 위기를 극복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의료·주거·생계·교육비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사)행복한가는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가족문화 지원 사업과 가족생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비영리 기관이다.

가족관계 개선과 부부교육, 청소년 인성교육 등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을 위한 교육 사업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이번 협약식은 가족생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위기가정에 의료·주거·생계·교육비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기탁식에 참석한 박희철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지면서 가정폭력, 아동학대 등 어려움이 발생하는 가정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며 “우리 재단에서 위기가정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장흥군과 연대해 지속적으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장흥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먼 길을 와 주신 (사)행복한가 이사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사)행복한가와 함께 장흥군의 위기가정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