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백호 임제 어린이 글짓기 대회’ 개최
상태바
나주시 ‘백호 임제 어린이 글짓기 대회’ 개최
  • /나주=정종섭 기자
  • 승인 2021.04.2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를 위하는 마음’ 주제…30일까지 작품 접수
나주백호문학관 전경.
나주백호문학관 전경.

[나주=광주타임즈]정종섭 기자=나주시 백호문학관은 초등학생들의 문학 창작 능력 함양을 위한 ‘제5회 백호 임제 어린이 글짓기 대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백호문학관은 오는 30일까지 이번 대회 작품을 공모한다.

대회 주제는 오는 6월 1일 금성관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11회 의병의 날’ 기념행사와 연계해 ‘나라를 위하는 마음’으로 선정했다.

‘의병 선조에게 보내는 편지’, ‘나라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나라면?’, ‘나주 의병 선조들에 대한 고마움’ 등 구국에 앞장선 선조들에 대한 평소 생각과 감정을 글과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4절지’이며 수채물감, 크레파스, 파스텔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할 수 있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관내·외 초등학생은 백호문학관 누리집에 게시된 참가 신청서와 작품을 우편 또는 방문으로 백호문학관(나주시 다시면 회진길 8)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및 수상자 선정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작품성, 창의성, 짜임새 등을 종합 평가해 백호상(대상) 1명, 겸재상(최우수상) 2명 등 수상자 총 3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백호상(대상) 수상자는 제11회 의병의 날 기념식에서 작품 낭독의 기회가 주어지며 전체 수상작은 백호문학관 기획전시실에서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특별 전시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대회가 전라도 대표 의향인 나주에서 구국에 앞장섰던 의병 선조들의 올곧은 충의 정신에 대한 역사적 자긍심을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 관련 문의는 백호문학관 누리집 또는 유선(061-335-500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