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친환경 배합사료 가공공장 준공
상태바
장흥군, 친환경 배합사료 가공공장 준공
  • /장흥=박재원 기자
  • 승인 2021.04.2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려지는 어류 부산물 등 활용 생산…연매출 240억 예상

[장흥=광주타임즈]박재원 기자=장흥군(군수 정종순)은 가공 후 버려지는 어류 부산물과 장흥 표고버섯을 활용한 1만t 규모의 친환경 배합사료 공장 준공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활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했다. 연간 예상 매출액은 240억 원이다.

이번 사업은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는 ‘양식용 배합사료 사용 활성화 대책’에 따른 것으로, 수산자원 남획 방지 및 양식 산업의 국제적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양식용 배합사료 사용 활성화에 크게 부응한다.

아울러 양만어가에 배합사료를 공급함으로써 양만어가에서는 ‘친환경 농어업 육성 및 유기식품 등의 관리·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유기수산물 인증을 받아, 1ha에 2억7200만 원의 직불제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양식 어가들이 친환경 수산물 생산 지원 직불제를 받을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되는 것이다.

이번 친환경 배합사료 공장은 연면적 2553㎡(772평) 규모로 총 65억 원(보조 32억 원(국 20/군비 12), 자담 33억 원)을 투자했으며, 앞으로도 규모를 확장해 명실공히 장흥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합사료 공장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

이에 발맞춰 장흥군 친환경 배합사료 공장 건립을 통한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가공 후 버려지는 어류 부산물과 장흥 표고버섯 부산물의 배합 가공사료 생산으로, 수입 어분에 100% 의존하고 있는 실정을 국내산으로 대체해 국내 내수면 양식 산업의 육성 및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이번에 건립된 친환경 배합사료 공장에 지역민들을 고용해 고용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활력이 붙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