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생태문화 활동가 모집해요”
상태바
순천시 “생태문화 활동가 모집해요”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1.04.2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0일까지 온라인 접수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시장 허석)는 순천문화도시센터에서 문화도시 예비사업 활동 전반을 함께할 ‘생태문화 활동가’를 5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순천문화도시센터는 ‘시민이 생태도시의 가치를 일상의 삶 속에서 실현하는 것’을 순천형 생태문화의 목적으로 두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시민 주도형 문화도시 예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생태문화 활동가 모집 역시 사업 전반에 걸친 시민의 주도적인 활동 기반 마련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한다.

‘생태문화 활동가 모집’은 ‘양성하고, 공유하고, 활동하자’를 기본 방침으로 총 8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한다. 

이번 모집은 올해 문화도시 예비사업의 전체 과정에 참여할 시민을 한 번에 모집하는 것으로, 각 사업을 진행할 때마다 시민 참여를 독려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방식이다. 반복된 모집과 공고로 인한 시민들의 정신적 피로를 줄이고 선택의 폭을 넓혀 더욱더 많은 시민이 문화도시 사업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순천문화도시센터는 이렇게 모인 약 190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순천문화재단,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순천YMCA, 순천YWCA, 순천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 순천시생태관광체험학습센터, 순천도시재생역세권현장지원센터 등 8개의 단체와 협력을 통해 문화인력 양성 과정을 진행하고 인력풀을 공유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은 순천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www.scculture.co.kr)를 통해 5월 10일까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사업의 모든 과정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시민을 모집하는 만큼 문화도시로의 전환을 꿈꾸는 순천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