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기초의원들 부동산 투기 의혹…“터질게 터졌다”
상태바
전남 기초의원들 부동산 투기 의혹…“터질게 터졌다”
  • /뉴시스
  • 승인 2021.04.2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신안군의회 전현직 의원 압수수색…지방정가 ‘술렁’
목포시의회 입구. /목포시의회 제공
목포시의회 입구. /목포시의회 제공

 

[광주타임즈]미공개 정보 등을 이용한 지방의원들의 부동산 투기의혹이 이어지면서 지역정가가 술렁이고 있다.

지역 안팎에서는 “드디어 터질게 터졌다”라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27일 지역정가에 따르면 목포시와 신안군의회 전현직 의원들이 잇따라 부동산 투기 구설에 휩싸이면서 경찰의 수사 선상에 오르고 있다.

전 목포시의원 A씨는 지난 2015년 의원 재직시절 고하도 관광단지 개발사업 정보를 미리 알고 부동산을 사들였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현직 시의원인 B의원도 고하도의 무화과 밭을 차명으로 매입해 투기의혹을 사고 있다. 고하도는 목포해상케이블카 개통과 목화체험장 조성 등 관광개발 효과가 예상된 지역이다.

또 목포시가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매입한 오피스텔건에도 관여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오피스텔은 사업대상 건축물로 지정되기 불과 몇달 전 매매가 이뤄졌고, 매매대금보다 높은 가격에 보상처리됐다.

이들은 본인들의 부정에도 불구하고 지방의원 신분을 이용해 목포시의 도시재생사업과 도시계획개발사업 등 미공개 사업 정보를 활용했다는 의혹이 오래전부터 제기됐다.

앞서 경찰은 지난 23일 신안군의회 C의원의 투기 정황을 확보하고, 신안군청과 군의회, 해당 의원의 자택과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산업건설위원회 소속으로 개발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었던 C의원은 직위상 취득한 정보를 이용해 부동산을 매입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C의원은 지난 2019년 7월 금융권으로부터 수억원의 대출을 받아 압해도 일대 임야 6필지 9200여평을 사들였다.

C의원이 사들인 토지는 신안군의 도시계획 변경에 따라 상업지역으로 전환될 경우 개발이익이 상당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경찰은 신안군이 도시계획 변경 용역에 본격 착수한 시점으로부터 2달 뒤 C의원이 토지를 매수한 점 등에 주목하고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C의원은 토지매입과 관련, “먼 친척이 소유한 땅으로 구입을 요청해 매입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경찰의 수사와 내사를 받고 있는 이들 지방의원 외에도 상당수가 수사선상에 오르면서 파장이 어디까지 퍼질지 주목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투기의혹에 대한 제보들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제보된 내용에 대해서는 확인하고 있으며, 지역도 특정지역뿐만아니라 폭넓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