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청정전남 으뜸마을 사업 시행
상태바
영암군, 청정전남 으뜸마을 사업 시행
  • /영암=장재일 기자
  • 승인 2021.04.2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개 마을, 주거환경 개선·공동체 회복 사업 추진

[영암=광주타임즈]장재일 기자=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전남도가 역점 시책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정 전남 으뜸마을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은 대한민국 국가발전 전략인 한국판 뉴딜과 궤를 같이 하는 블루 이코노미 프로젝트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전남 천혜의 청정자원을 잘 보전하고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군민 스스로가 공감과 소통을 통해 마을공동체를 회복하면서 청정자원 관리를 위해 사업계획부터 사후관리까지 주도적으로 추진해 가는 범도민 운동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45개 마을은 연간 300만원씩 3년간 총 900만원을 지원받아 벽화 그리기, 화단 조성 추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동시에 주민들이 직접 마을 공동의 사업을 기획‧준비‧실행함으로써 진정한 주민자치 시대를 실현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아울러, 영암군의 경우 청정 자원 관리와 보전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에 코로나19로 침체된 마을 분위기를 활성화시키고 주민들의 공동체 정신 회복으로 군민의 자긍심을 증대코자 한다.

군은 45개 마을을 대상으로 4월부터 사업을 추진해 9월에 자체점검을거쳐 오는 10월 전남도 평가에 대비할 계획이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주민들이 직접 주도하고 참여하는 이번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해 마을의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군민과 소통하고 더불어 잘사는 일등 영암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