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전남 동부권 긴급 방역대책 추진
상태바
전남교육청, 전남 동부권 긴급 방역대책 추진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1.05.1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석웅 교육감 “학생·교직원 건강 지키기 위해 비상한 각오로 임해야”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전남도교육청이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산세가 심각한 전남 동부권 교육현장의 감염 차단을 위해 긴급 방역대책을 추진한다.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15일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순천교육지원청에서 동부권 긴급 방역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각급 학교 방역상황을 점검 해 감염 차단 대책을 협의했다.

장석웅 교육감이 직접 주재한 이날 회의에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한 순천시와 여수시, 광양시, 고흥군 등 4개 지역 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해당 지역의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추이 및 방역대책 추진 상황을 공유하며, 더 이상의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도교육청은 전남도청 및 시·군 보건소, 교육지원청이 협력해 상시 감시체제를 운영하면서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한 동선 파악 및 추가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과 선별검사 등에 나서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마스크 상시 착용 및 거리두기, 복무지침 준수 등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순천·여수·광양·고흥 등 전남 동부권 4개 지역 각급 학교 방역소독비 긴급 지원도 검토키로 했다.

한편 장 교육감은 이날 오전 팔마초, 팔마중에 마련된 임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학생, 교직원 대상으로 실시하는 코로나19 전수검사 현장을 점검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최근 전남 동부 지역 코로나19 감염 확산세는 매우 엄중한 상황이다”며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과 학교 관계자들은 코로나19로부터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비상한 각오로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