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숨은 맛집 발굴·육성 박차
상태바
강진군, 숨은 맛집 발굴·육성 박차
  • /강진=김광석 기자
  • 승인 2021.05.2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음식점 15곳, 맞춤형 컨설팅 등 다채 지원
음식경쟁력 강화…탐방객 유치·상권 살리기 도모
강진군은 지난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5차 강진 맛집 육성 컨설팅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강진군 제공
강진군은 지난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5차 강진 맛집 육성 컨설팅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강진군 제공

[강진=광주타임즈]김광석 기자=강진군이 ‘강진 맛집’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맛집 탐방객 몰이에 나선다.

강진 맛집 육성사업은 민선 7기 군정 핵심사업으로 음식 맛, 상차림, 경영진단, 위생환경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맞춤형 심화 코칭을 통해 음식점의 수준을 끌어올려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25개 맛집을 선정했으며, 올해에는 군의 숨은 맛집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2월 군민과 관광객 2500여 명을 대상으로 ‘숨은 맛집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추천된 41개 음식점 중 15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강진 맛집으로 지정되면 맛집 지정증 교부와 표지판이 부착되고, 입식 식탁 설치, 주방시설개선사업 등 보조사업 우선 대상자로 선정된다. 

또한, 맛 지도 및 블로그 제작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암행평가단 운영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진행해 맛집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군은 지난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5차 강진 맛집 육성 컨설팅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컨설팅 사업추진 내용과 일정 등 컨설팅 진행과정을 공유하고, 음식점 영업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승옥 군수는 “코로나19로 관광객 감소 등 영업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음식에 경쟁력을 높여 이러한 시기를 슬기롭게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