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공립 소재과학관’ 유치 착수
상태바
광양시 ‘공립 소재과학관’ 유치 착수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1.06.0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계획 수립용역 등 준비 착착…광물소재산업 세계적 경쟁력 확보 박차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에서 추진하는 ‘2021년 공립 전문과학관 건립사업’ 공모에 착수한다.

과기부는 지난 5월 지역 과학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균형발전을 위한 중규모 공립 전문과학관 건립사업 공모지침을 전국 지자체에 시달했다.

선정규모는 소재 분야 1개소, 항공우주 분야 1개소이며, 1개소당 총사업비 400억 원 내외로, 국비가 50% 지원된다.

시는 2025년 준공을 목표로 과학관 건립사업을 추진하며, 광양만권이 우리나라 소재산업의 중심지이자 소재 분야 전문과학관 최적의 입지임을 부각해 소재 분야 전문과학관을 유치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과학관 건립을 통해 광물소재산업 세계적 경쟁력 확보 및 ‘소재부품장비’와 ‘과학’을 연계해 미래 첨단 소재산업 육성 견인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시는 공모사업 대비를 위해 지난 1월 기본계획 수립용역에 착수해 전문가 자문, 벤치마킹 등을 실시하는 등 타 지역과 견줘 경쟁력 있고 견실한 공모계획서 작성을 추진하고 있다.

송명종 아동친화도시과장은 “광양시에 전문과학관을 유치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과학과 기술을 놀이와 체험, 생활과 문화로 즐겁게 익힐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남부권 과학문화를 선도하는 명품 과학관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