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개최
상태바
목포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개최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1.06.2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시민문화체육센터 ‘다시:씨를 뿌리다’…유튜브 생중계도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목포시립교향악단이 오는 24일 오후 7시 30분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제12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시는 공연장을 자유롭게 찾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목포시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연을 실시간 중계한다. 

코로나 19로 인해 현장 관람객을 최소화하는 이번 공연은 온라인 예매사이트 티켓링크 사전예매자만 입장이 가능한 데 2주전 인터넷 예매가 시작된 뒤 얼마 지나지 않아 매진됐다.

이번 공연은 지난 4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정헌 지휘자 취임기념 무대로서 ‘다시:씨를 뿌리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정헌 지휘자는 오스트리아 그라츠 국립음대를 졸업했으며, 지난 2014년 빈 국제 음악제의 지휘 부문 콩쿠르에서 입상한 이력이 있는 젊고 실력있는 음악인이다.

목포시민에게 선보일 첫 무대는 장중하고도 화려한 관현악 선율이 돋보이는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서곡’이다.

협연무대로 드라마 ‘밀회’에서 유아인 대역으로 유명한 피아니스트 송영민씨가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1번’을 연주하고, 도밍고 국제콩쿠르에서 입상한 테너 이재식씨가 유명 아리아 ‘투란도트 중 공주는 잠 못 이루고’를 부른다.

이어 코로나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자는 단원의 염원과 열정을 모아 베토벤의 교향곡 5번 ‘운명’이 연주된다.

시 관계자는 “예향에 걸맞는 격조높은 공연을 준비했다.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달랠 훌륭한 공연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