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풍암호수, 원형 보전하며 수질 개선해야”
상태바
“광주 풍암호수, 원형 보전하며 수질 개선해야”
  • /류정호 기자
  • 승인 2021.06.2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선 서구의원 “호수 메꾸는 수질개선안에 반대”
“정화 시설 설치하면 돼…시민 휴식 공간존중해야”

 

[광주타임즈]류정호 기자=광주 서구가 풍암호수를 상당 부분 메꿔 저수량을 크게 줄이는 방법으로 수질 개선을 꾀하고 있는 데 대해 의회에서 비판 의 목소리가 나왔다.

지난 21일 광주 서구의회에 따르면, 김영선 의원은 제266회 제1차 정례회 2차 본회의 구정 질의를 통해 “서구는 풍암호수 수질 개선을 위한 태스크포스(TF) 팀을 구성, 저비용 운영·지속 가능한 유지를 위해 호수를 흙으로 메우고 저수량 45만t을 12만 5000t으로 줄이자고 결론내렸다”고 주장했다.

이어 “풍암호수가 국내 다른 호수에 비해 수심은 깊고 만수 면적 규모가 좁은 것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것이다. 호수를 메워 작고 볼품없는 초라한 호수로 만드는 꼴이 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시간이 좀 들더라도 기본적으로 호수를 훼손하지 않고 살리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후손들에게 물려줘야 할 유산을 함부로 하는 것이 아닌가 깊게 우려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광주시와 서구는 다른 자치단체가 유지 관리 비용을 훨씬 더 많이 쓰면서 수질을 개선해 호수공원을 시민 휴식 공간으로 제공하는 의미와 가치를 알아야 한다”며 “호수 바닥을 흙으로 메워 원형을 훼손하고 작은 인공호수로 바꾸는 것이 과연 올바른 것인지 의구심이 든다”고 질타했다.

김 의원은 끝으로 “담수량을 줄이지 않고 수질 정화시설을 적절한 곳에 설치해 호수 원형이 훼손되지 않길 바란다”며 “풍암호수를 이용하는 광주시민 의견이 잘 반영될 수 있게 해달라”고 거듭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