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온라인 국내투자유치 설명회…100여명 참가
상태바
광주시, 온라인 국내투자유치 설명회…100여명 참가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1.06.2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광주시는 24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 K스튜디오에서 국내 온라인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광주 대표산업인 문화산업과 에너지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설명회는 수도권 소재 기업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분야별 지원사업 설명과 질의응답 등이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먼저 1부로 진행된 문화산업분야는 사전참가를 희망한 게임, 에니메이션, 캐릭터 등과 관련된 30여개 업체가 참가해 최근 변화된 광주의 문화산업 투자환경에 관심을 보였다.

시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최근 집중적으로 추진 중인 아시아투자조합 제3호 결정 및 투자계획과 문화콘텐츠분야 지원 사업에 대한 설명을 통해 광주의 문화산업 투자의 이해도를 높였고, 특히 아시아문화산업투자조합 3호에 대한 투자시기, 투자진흥지구 입주부담금,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시설 입주 시기 등에 대한 질의가 이어졌다.

2부 에너지산업 분야에서는 광주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했거나 에너지밸리 입주여건 등에 대한 관심을 보인 기업 70여개가 참가한 가운데 광주테크노파크에서 국가혁신클러스터육성산업, 광주규제자유특구혁신사업 육성, 기업비지니스 역량강화 지원사업 등에 대한 설명을 통해 광주시가 집중육성하고 있는 에너지산업 투자여건에 대한 이해를 도모했다.

참가기업들은 에너지기업 이전 시 특별한 혜택이나 지원프로그램, 에너지 최신기술 개발 관련 광주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있는지 등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