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형 산후관리 공공서비스 시행
상태바
광주시, 광주형 산후관리 공공서비스 시행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1.06.2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부터 출산가정에 ‘해피아이맘 건강간호사’ 파견
이용료 소득수준별 최대 90% 지원…경제적 부담 완화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광주시는 7월부터 산모·신생아를 위한 광주형 산후관리 공공서비스를 모든 임산부에게 지원한다.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의 출생지원 정책의 하나로 추진되는 광주형 산후관리 공공서비스는 기존 전국적으로 시행 중인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전문 교육과 실습을 수료한 간호사 또는 조산사로 구성된 ‘해피아이맘 건강간호사’가 출산 가정을 방문해 산모의 유방관리, 모유수유 등을 돕고 신생아 수면을 관리한다.

지원대상은 광주시에 거주하고 있으며 출산한 지 120일 이내인 산모다. 광주시는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 등 출산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원대상에 제한을 두지 않고, 하루 4시간씩 총 5회 나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가격은 시간당 2만원이며, 개별가구 소득수준에 따라 최대 90%까지 지원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산모는 출산 예정 30일 전부터 출산 후 90일까지 광주아이키움 홈페이지 또는 여성가족재단(1833-3647)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순옥 시 여성가족과장은 “많은 출산 가정에 건강간호사를 파견해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아기 수면, 육아 관련정보 등을 제공해 산모의 만족도를 높이고 경제적 부담이 완화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